이데일리 Wfesta 2020.10.20 (화)|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

페스타뉴스

[9th W페스타]프로젝트 그룹 '하모니' "힘든 공연계, 우리 노래 위로 되길"

입력시간 | 2020.10.20 16:18 | 김보영 기자 kby5848@edaily.co.kr
'힘내라 대한민국', '모차르트!' OST 열창
"우리, 여러분 모두 일상의 영웅…이 시기 헤쳐나가자"
[이데일리 김보영 기자] “여기 모여 계신 여러분, 그리고 우리가 이 나라의 영웅입니다. 여지껏 그랬듯 이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나가서 무대 위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프로젝트 그룹 하모니가 20일 오전 서울 중구 남대문로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린 ‘제9회 이데일리 W페스타’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영웅은 어디에나 있다(Hero, Everywhere)’를 주제로 열린 ‘제9회 이데일리 W페스타’는 코로나19 사태 속 노동, 의료, 경제, 정치 등 전 영역에 걸친 현실 무대 위에서 변화를 이끈 일상 속 영웅들의 삶과 여정을 들여다본다.
‘힘내라 대한민국’ 열창을 끝마친 프로젝트 그룹 하모니가 관객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하모니는 20일 오후 서울 중구 소월로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린 ‘제9회 이데일리 W페스타’에서 ‘W콘서트’의 마지막을 장식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하모니는 뮤지컬 배우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무대에 설 자리를 잃어버린 배우들이 국민의 힘든 마음에 공감하고 이를 함께 극복해나가고자 뜻을 모아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이들은 “모든 분야가 그렇겠지만 공연계도 많이 힘든 요즘”이라고 운을 떼며 “그런 힘듦 속에서 좌절하지 않고 스스로 희망과 용기를 내서 국민이 국민들에게 힘을 주자는 취지로 모였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우리의 노래를 듣고 위로와 희망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며 “재능 기부로 한 사람 한 사람 힘이 모여 구성됐는데 이 노래로 저희도 힘을 많이 받고 있다. 저희 노래를 들으시는 여러분들도 듣고 힘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곡 ‘힘내라 대한민국’으로 포문을 연 하모니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넘버 ‘황금별’로 감동 넘치는 무대를 선사하며 관객들에게 짙은 여운을 남겼다.

이들은 “‘영웅은 어디에나 있다’란 오늘 행사의 테마가 저희를 이 자리에 모이게 한 동기가 되기도 했다”며 “여기서 노래를 부르는 우리는 이 주제에 공감해 이 자리에 모였다. 지금의 어려움과 도전을 겪고 다시 모이기 위해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그리고 여기 계신 모두가 영웅이다. 너무 감사드린다. 이 노래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돼 다시 무대에서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는 여지껏 해왔듯 지금 이 시국을 헤쳐나갈 것”이라며 “힘내라 대한민국!”이란 힘찬 목소리로 무대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W콘서트에서는 가수 송가인과 크로스오버 남성 2인조 그룹 듀에토(Duetto)도 축하공연으로 자리를 빛냈다.

한편 올해 이데일리 W페스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속 세상을 지키고 있는 ‘작은 개인’들에 주목했다. ‘영웅은 어디에나 있다’를 주제로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이끄는 리더들과 일상 속 영웅들을 무대로 초청해 그들의 스토리와 도전기, 극복기 등을 키워드로 대화를 나눴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럼사진

준비중입니다.

포럼영상

준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