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여성 축제의 장으로 자리해온 '이데일리 W페스타'가 올해 10주년을 맞았습니다. 그동안 W페스타는 Women, Meet, World라는 키워드로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다루고 소통을 통해 연대를 모색하는 지식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데일리가 함께 했던 지난 10년 동안 여성에 대한 보이지 않는 장벽인 '유리천장'을 깨는 시도가 이어져 왔고 금녀의 벽으로 불렸던 다양한 분야에 여성들의 진출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는 'Reboot Your Story: 다시 쓰는 우리의 이야기'를 주제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제4차 산업혁명의 도래는 과거와는 다른 패러다임 전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모든 분야에서 ‘그레이트 리셋’(Great Reset: 새로운 재설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과정에서 소프트 파워가 부각되면서 여성의 잠재력과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획일성보다는 다양성, 군림보다는 소통, 명령보다는 공감의 역량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나'에서 천착해 '당신', 그리고 '우리'로 이어지는 관계맺음 속에서 여성의 능력이 부각되고 있는 것입니다.

"국가, 인종, 성 정체성 등에 상관없이 자신 스스로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의 이름과 목소리를 찾길 바란다."
한국가수 최초로 유엔총회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이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고 있는 젊은 세대에게 역설했던 메시지입니다.

이데일리 W페스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가능성에 물음을 던지고자 합니다. 성공에 매몰되지 않고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 속에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해가는 이들의 이야기에 주목했습니다. 누구에게나 공정한 사회적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포럼에 함께 하셔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여성들의 모습에 공감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데일리 회장 곽재선

페스타개요

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

행사명 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
주제 Reboot Your Story : 다시 쓰는 우리의 이야기
일시 2021년 10월 26일(화) 10:00~17:40
행사장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 볼룸
주최 이데일리
후원 여성가족부

* 본 행사는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며 ,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라인 행사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W페스타 소개

이데일리 W페스타는 2012년 ‘세계여성경제포럼’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지식 컨퍼런스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국내외의 이슈를 다양한 시각과 새로운 형식으로 보다 실질적이고, 역동적인 논의의 장으로서 재탄생합니다. Women, Meet, World! 다양한 이슈를 만나고, 서로 다른 생각의 사람들과 소통하는 지식 축제의 장으로서
‘이데일리 W페스타’가 찾아갑니다!

행사장 안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24
홈페이지 : seoul.intercontinental.com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24
  • 봉은사역(9호선) 7번 출구 방향 지하로 연결된 코엑스몰 진입 후 아쿠아리움 방향으로 도보 약 5 분
    삼성역 (2호선) 5번 출구 방향 지하로 연결된 코엑스몰 진입 후 메가박스 영화관 방향으로 도보 약 10 분
  • 무역센터 143, 146, 301, 342, 362, 401, 500-2, 2413, 2415, 3217, 3411, 3412, 3414, 4318, 4419, 6006, 9407, 9507, 9607, 강남 01, 강남 06, 강남 08, N61
    봉은사, 코엑스북문 342, 500-2, 3411, 3412

이데일리

Global Media EDAILY

이데일리는 국내외 증권, 금융, 기업 등의 경제뉴스와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종합 미디어입니다.
금융정보를 전세계에 차별없이 제공하자는 모토아래 2000년 1월 출범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경제 뉴스를 대표하는 이데일리 뉴스 웹사이트(www.edaily.co.kr)와 경제중심의 종합일간지 이데일리 신문, 유익한 경제/재테크 방송 이데일리 TV, 스마트시대의 모바일 서비스 등 각종 플랫폼을 보유하며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가 함께 합니다.

이데일리는 블룸버그, 로이터 등 세계 유수의 경제 정보 서비스 기업과 경쟁하며, 대한민국 금융경제정보 서비스의 핵심기업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해외 주요 통신사에 국내 경제 뉴스를 제공하고, 해외데이터 및 컨텐츠 수급으로 금융정보 서비스의 허브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는 앞으로 10년, 세계 속의 이데일리를 바라봅니다. 1등 경제 뉴스에서 세계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진정한 종합미디어로 발돋움 할 것입니다.
정도 언론의 소명을 가지고, 이데일리의 발전이 곧 당신의 발전이 될 수 있도록 현명한 나침반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주요사업영역

  • 경제, 정치, 사회, 문화, 연예 등의
    뉴스 컨텐츠 서비스 제공사업
  • 경제, 재테크 전문 편성
    방송 사업(PP)
  • 국내외 금융뉴스,
    정보 전문 터미널 및 데이터 제공사업
  • 투자 및 금융 거래
    솔루션 제공 사업
  • 전략포럼, W페스타,
    문화 공연, 홍보 대행 사업
  • 신문, 온라인, TV,
    모바일 뉴미디어 등의 광고 사업

파트너

준비중입니다.